[일본드라마 추천] 이시하라 사토미 드라마 BEST 5|인생작으로 꼽히는 필수 시청 리스트
일본 드라마를 좋아하신다면 한 번쯤은 들어봤을 이름,
바로 이시하라 사토미(石原さとみ).
제가 가장 사랑하는 일본 여배우기도 하답니다.🧡🧡🧡🧡🧡
화려한 비주얼뿐 아니라, 안정적인 연기력과 사랑스러운 캐릭터 소화력까지 갖춘 일본 여배우로, 그녀가 출연했다 하면 '믿고 보는 드라마'라는 말이 절로 나옵니다.
이번 글에서는 이시하라 사토미 주연작 중 유독 호평이 많고 인생작으로 꼽히는 추천 드라마 5편을 소개해드릴게요.
일본 드라마 입문자부터 마니아까지 만족할 수 있는 라인업이니, 취향 따라 골라보세요!
(참고로 개인적 취향이 들어갔을 가능성 99% 이상입니다.ㅎ)
1. 언내추럴|법의학 드라마의 새로운 지평을 연 명작
- 원제: アンナチュラル
- 방송년도: 2018 / TBS
- 장르: 법의학, 미스터리
- 역할: 미스미 미코토(UDI 라보 소속 부검의)
'불명사 연구소(UDI)'에서 근무하는 법의학자 미코토와 동료들이, 자살·사고로 처리된 의문의 죽음들에 숨겨진 진실을 밝혀나가는 이야기로 단순한 추리가 아닌, 사회 문제를 녹여낸 메시지가 깊이 있게 전해지는 수작입니다.
미스미 미코토 역으로 연기한 이시하라 사토미는 '불명사 사건'을 다루는 법의학자로 등장합니다.
과학적이고 이성적인 접근과 함께, 사건에 담긴 인간적인 사연에 공감하는 따뜻함을 동시에 지닌 캐릭터예요.
게다가 이 드라마는 일본 내에서는 엄청난 인기를 얻어, 주인공인 이시하라 사토미를 여우주연상으로 이끌었고 나카도 역의 이우라 아라타 또한 남우주연상을 받는 등 온갖 상을 싹쓸이한 명작입니다.
✔️ 타임라인 중심으로 전개되는 미스터리
✔️ 사회적 이슈를 건드리는 에피소드
✔️ 진실을 밝히는 집념과 정의감
→ "언내추럴"은 그녀의 진중한 연기력을 제대로 감상할 수 있는 대표작이자, '일드 입문작'으로 추천되는 명작이기도 합니다.
📣 넷플릭스, 웨이브, 왓차에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2. 수수하지만 굉장해! 교열걸 코노 에츠코|직장인 공감+패션 눈호강
- 원제: 地味にスゴイ! 校閲ガール・河野悦子
- 방송년도: 2016 / NTV
- 장르: 오피스, 코미디, 성장 드라마
- 역할: 코노 에츠코(교열부에서 일하게 된 패션 잡지 덕후)
패션지 편집부 입사를 꿈꾸며 출판사에 입사했지만, 현실은 **원고 오탈자를 잡아내는 '교열부'**로 발령된 에츠코.
비주얼만큼이나 당찬 그녀가 자신만의 방식으로 일에 몰두하며 성장해나가는 이야기입니다.
‘화려함을 사랑하는 교열부 신입사원’
이시하라 사토미는 코노 에츠코 역으로, 현실의 벽 앞에서도 꿈을 잃지 않는 당찬 여성을 연기했어요.
이시하라 사토미의 화려한 아름다움과 일본 패션지 편집부의 뒷이야기를 재밌게 감상하실 수 있는 작품입니다. 다시에 이시하라 사토미가 입었던 착장들이 완판되기도 했다니 이 드라마의 인기와 이시하라 사토미의 인기를 실감하실 수 있겠죠?
실제로 시청률도 2016년 당시 방영된 드라마 중 가장 높았다고 하네요!😎
✔️ 패션지 편집부를 꿈꾸지만 현실은 교열부
✔️ 매회 바뀌는 개성 넘치는 오피스룩
✔️ 꼼꼼함으로 원고를 고쳐나가는 성장 서사
→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 게다가 이시하라 사토미의 센스 넘치는 패션까지 즐길 수 있는 드라마랍니다.
📣 웨이브, 왓차에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3. 디어 시스터|자매의 사랑과 성장, 그 뭉클한 이야기
- 원제: ディア・シスター
- 방송년도: 2014 / 후지TV
- 장르: 가족, 로맨스, 휴먼
- 역할: 후쿠자와 미사키(엉뚱하고 자유로운 여동생)
반듯한 교사인 언니와 사고뭉치 여동생 미사키. 오랜만에 돌아온 동생의 출현으로 갈등과 오해가 깊어지지만, 점차 서로의 마음을 알아가게 되는 두 자매의 이야기입니다. 미사키의 사연과 비밀, 그리고 진심 어린 변화가 눈물샘을 자극합니다.
이시하라 사토미가 연기한 후쿠자와 미사키 역은 자유롭고 본능에 충실한 여동생 캐릭터로 언니와의 갈등, 그리고 숨겨진 진심이 서서히 밝혀지면서 눈물 없이 보기 힘든 감동의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자매 케미를 잘 보여준 이시하라 사토미와 마츠시타 나오의 연기가 일품인 드라마에요. 다소 억지스럽거나 정말로 이해 안가는 부분들도 있지만, 그래도 자매간의 우애를 잘 그려낸 드라마입니다. 그리고 이시하라 사토미의 톡톡 튀는 매력을 잘 보여준 드라마여서 이렇게 추천해봅니다😅
✔️ 자매 간의 갈등과 화해
✔️ 서로 다른 삶을 살았지만 결국 하나가 되는 과정
✔️ 웃음과 눈물이 공존하는 이야기
→ ‘이시하라 사토미의 사랑스러운 면모’와 사연 있는 캐릭터의 깊은 감정 연기를 모두 느낄 수 있어요.
📣 티빙, 왓차에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4. Heaven? 고락 레스토랑|엉뚱하지만 진심인 오너 이야기
- 원제: Heaven?~ご苦楽レストラン~
- 방송년도: 2019 / TBS
- 장르: 코미디, 음식, 휴먼
- 역할: 쿠로카와 카나코(정체불명의 고급 레스토랑 사장)
도심에서 떨어진 묘지 옆(!)에 고급 프렌치 레스토랑을 차린 괴짜 여성 카나코. 엉뚱한 운영 방식에 직원들은 혼란스럽지만, 그녀의 진심은 모두를 변화시키고, 결국 하나의 팀으로 거듭나게 되죠.
이시하라 사토미가 연기한 쿠로카와 카나코 역은 정체불명의 괴짜 여성으로, 외딴곳에 고급 프렌치 레스토랑을 연 오너입니다.
손님보다 직원이 더 중요한(?), 엉뚱하고 기발한 운영방식은 웃음을 자아내지만, 그 속에는 사람을 향한 진심이 숨어있죠.
일본 특유의 독특한 코믹적 요소와 각 배우들이 연기하는 특색있는 캐릭터들이 매력적인 드라마입니다.
그저 시간 떼우기 용이겠다 싶어서 시작했는데, 너무 재밌어서 한 번에 다 봐버린 재밌는 드라마에요.
일본 드라마의 매력과 이시하라 사토미의 상큼한 연기가 더해진 드라마로! 꼭 추천드립니다.
✔️ 개성 강한 직원들과 좌충우돌 에피소드
✔️ 사람 냄새 나는 따뜻한 메시지
✔️ 사토미의 새로운 이미지 연기 도전
→ 웃고 싶을 때, 힐링이 필요할 때 이 드라마 한 편이면 가볍지만 따뜻한 기분을 느낄 수 있어요.
📣 웨이브, 티빙, 왓차에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5. 5시부터 9시까지, 나를 사랑한 스님|로맨스와 설정의 갭에서 피어나는 케미
- 원제: 5→9〜私に恋したお坊さん〜
- 방송년도: 2015 / 후지TV
- 장르: 로맨틱 코미디
- 역할: 사쿠라 준코(유학을 꿈꾸는 현실적인 영어강사)
유학을 준비하며 평범한 일상을 살아가는 준코 앞에 갑자기 나타난 스님과의 정략결혼 제안?!
이해할 수 없는 인연처럼 시작되었지만, 점차 두 사람은 서로의 진심을 마주하게 됩니다.
이시하라 사토미가 연기한 사쿠라 준코 역은 영어강사로, 뉴욕 유학이라는 꿈을 품고 살아가는 현실적인 캐릭터에요.
그녀 앞에 갑자기 나타난 엘리트 스님, 그리고 시작된 운명 같은 로맨스를 다룬 드라마입니다.
야마삐와 이시하라 사토미라니 그냥 일단 비쥬얼로는 먹고 들어가버린 드라마입니다. 실제로 드라마 자체도 재미있어서 한국에서도 당시에 큰 인기를 얻었던 드라마이기도 하구요.
그리고 한국의 스님과는 다른 일본의 스님에 대해 알게 되어 신박하기도 했던 드라마였습니다. 일본 로코 정석이기 때문에 한 번 쯤 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 참신한 설정 – 스님과 영어강사의 러브스토리
✔️ 야마시타 토모히사와의 케미 폭발
✔️ 로맨틱 코미디 장르의 정석
→ 가볍게 웃고 싶을 때, '심쿵 로맨스'를 찾는 분들께 추천하는 일본 드라마입니다!
📣 웨이브, 티빙, 왓차에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 마무리하며|이시하라 사토미 드라마는 왜 특별할까?
이시하라 사토미는 ‘단순히 사랑받는 여배우’가 아닌,
자기만의 색깔과 깊이 있는 캐릭터를 만들어가는 배우입니다.
그녀의 드라마는 감정선이 뚜렷하고, 인물의 성장 과정을 따라가는 즐거움이 있어요.
일드 입문자부터 마니아까지 만족할 수 있는 라인업으로, 이 중 한 작품쯤은 당신의 ‘최애작’이 될지도 몰라요 :)
✨ 감성적인 일본 드라마를 찾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오늘 소개한 이시하라 사토미 주연 추천작 5편 중 한 편은 꼭 보시길 권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