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능·드라마

[일본드라마 추천] 팬심으로 추천하는 사카이 마사토 드라마 4선

나는봄 2025. 7. 1. 14:38
반응형

배우 하나만 좋아해도 인생 드라마가 몇 편은 생기는 법이죠. 일본드라마에 있어서 저에게 그 배우는 단연 사카이 마사토입니다.
정제된 발성과 치밀한 감정선, 무엇보다도 장르를 넘나드는 넓은 스펙트럼이 참 매력적인 배우예요.
오늘은 유입이 되든 말든(!) 그냥 제 마음으로 추천하는, 사카이 마사토 출연 드라마 4편을 소개하려고 해요.


1. 리갈하이 (リーガル・ハイ)

출연진: 사카이 마사토, 아라가키 유이
방영: 2012.04.17. ~ 2012.06.26. (후지TV)
시청 가능 플랫폼: 넷플릭스, 티빙 왓챠 등

줄거리: 승소율 100%를 자랑하는 괴짜 변호사 ‘코미카도 켄스케’와 정의감 넘치는 신입 변호사 ‘마유즈미’가 함께 사건을 해결해가는 이야기. 하지만 그 방식은 늘 유쾌하고 예상을 벗어나며, 통쾌한 풍자와 블랙코미디가 어우러진 법정 드라마입니다.

추천 포인트
사카이 마사토의 폭발적인 연기력
타이트한 대사와 리듬감
사회 풍자와 코미디의 절묘한 조화

코미카도 캐릭터는 정말 ‘사카이 마사토가 아니면 안 된다’는 말이 절로 나올 정도예요.
소리치고 구르며 날아다니는 그의 연기 속에서, 진짜 살아 숨 쉬는 배우의 에너지를 느낄 수 있었어요.
한국에서도 리갈하이를 수입해 열연을 펼쳤지만, 원조인 사카이 마사토의 맛을 살리지 못해 아쉬웠죠.
사카이 마사토가 얼마나 대단한 연기천재인지 알 수 있는 드라마입니다.
일본에서는 20프로가 넘는 시청률을 달성할만큼 역대급 흥행 드라마 중 하나였는데, 사카이 마사토의 연기력이 한 몫 했다고 봅니다.


2. 한자와 나오키 (半沢直樹)

출연진: 사카이 마사토, 우에토 아야, 카가와 테루유키 외
방영: 시즌1 – 2013.07.07. ~ 2013.09.22. / 시즌2 – 2020.07.19. ~ 2020.09.27. (TBS)
시청 가능 플랫폼: 티빙, 웨이브, 왓챠

줄거리: 대형 은행의 과장 ‘한자와 나오키’가 조직의 부조리와 권력에 맞서 싸우며, 원칙과 신념으로 사건을 돌파해가는 이야기. “당한 만큼 되갚아준다!”는 명대사로 대표되는 강렬한 전개가 압권입니다.

추천 포인트
압도적인 몰입감
직장 내 권력구조와 갈등 묘사
통쾌한 복수극

손에 땀을 쥐게 만드는 전개도 전개지만, 한자와의 눈빛과 대사 하나하나가 살아있었어요.
사회 구조의 벽 앞에서 흔들리되 무너지지 않는 그 모습이 너무도 짜릿했죠.
정말로 사카이 마사토 혼자서 완벽하게 이끌어가는 드라마라는 생각이 들어요.
물론 다른 배우들도 훌륭했지만, 한자와 나오키에서의 사카이 마사토는 엄청난 압도감을 주는 연기를 선보입니다.
리갈하이만큼이나 역대급 시청률을 기록한 드라마입니다!


3. 닥터 린타로 (Dr.倫太郎)

출연진: 사카이 마사토, 아오이 유우
방영: 2015.04.15. ~ 2015.06.17. (NTV)
시청 가능 플랫폼: 웨이브, 왓챠

줄거리: 정신과 전문의 ‘린타로’는 환자의 마음을 누구보다 잘 들여다보지만, 정작 자신의 감정에는 서툴어요. 어느 날 유곽 출신의 게이샤 ‘스미레’와 만나며 그의 일상과 감정에 균열이 생기고, 린타로는 삶과 사랑, 치유에 대해 고민하게 됩니다.

추천 포인트
사카이 마사토의 절제된 감정 연기
일본 드라마 특유의 서정성
정신과와 인간 관계를 다룬 드라마

감정이 내면에서 천천히 피어오르는 연기란 이런 거구나 싶었어요.
닥터린타로는 말보다 눈빛으로 더 많은 이야기를 전하죠.
조용히 마음을 흔드는 힘이 있는 드라마였습니다.
그리고 일본의 정서나 일본의 색을 느낄 수 있으면서도 잔잔한 소설같은 느낌의 드라마여서 저에게 있어서 힐링물이었습니다.


4. VIVANT (비방)

출연진: 사카이 마사토, 야쿠쇼 코지, 아베 히로시 외
방영: 2023.07.16. ~ 2023.09.17. (TBS)
시청 가능 플랫폼: 넷플릭스, 티빙, 웨이브 등

줄거리: 일본 정부와 세계적 조직 사이에서 벌어지는 첩보전과 인간 드라마. ‘노기 유스케’는 다국적 프로젝트 중 기묘한 음모에 휘말리고, 충격적인 진실과 마주하게 됩니다. 액션, 휴먼, 정치 드라마를 모두 섞은 하이브리드 블록버스터에요.

추천 포인트 
기존의 틀을 깨는 장르 혼합
사카이 마사토의 다층적 연기 변신
회를 거듭할수록 확장되는 세계관

기존 사카이 마사토의 이미지와 또 다른 결의 캐릭터를 볼 수 있어서 너무 신선했어요.
다정한 얼굴에 숨은 이중성과 복합적인 감정선을 이렇게 맛있게 표현해내다니, 정말 팬으로서 자랑스러웠습니다.
한국에서는 크게 인기를 얻지 못한 것 같긴 하지만, 초호화 캐스팅으로 한국에서도 꽤나 알려진 배우들이 많이 참여한 작품이에요.
사카이 마사토와 함께 믿고 보는 배우들이 다수 출현하다 보니 저로서는 추천하는 드라마입니다.


팬이라면 이미 다 보셨겠지만, 혹시 아직 안 본 작품이 있다면 꼭 한 편씩 찾아보셨으면 해요.
사카이 마사토라는 배우의 진폭 넓은 연기가, 인생 어느 순간에 묘하게 겹쳐질지도 모르니까요.

그의 드라마 속 한 장면, 한 대사가 당신에게도 작은 울림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이렇게 팬으로서 글을 쓰는 순간조차 즐거운 시간이었답니다.
다음엔 어떤 얼굴로 또 다가올지, 사카이 마사토라는 배우의 다음 이야기도 함께 기다려봐요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