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니 리뷰] 사카모토 데이즈 : 전직 킬러의 일상????애니메이션 2025. 2. 21. 15:06반응형
※ 사실을 기반으로 한 내용 외 전부 저의 주관적인 감상입니다. 스포하지 않으려 하지만, 스포가 될 수도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기본 정보
- 제목: 사카모토 데이즈(SAKAMOTO DAYS)
- 원작: 스즈키 유토 (鈴木祐斗)
- 제작사: TMS엔터테인먼트
- 장르: 액션, 코미디, 느와르
- 방영 시기: 2024년 1월(매주 토요일 밤 11시 30분마다 새로운 에피소드가 공개되고 있습니다)
- 플랫폼: 크런치롤, 애니플러스
📌 대략적인 줄거리
- 주인공인 사카모토 타로는 한 때 전설적인 킬러였습니다. 주인공의 이름을 듣기만 해도 다른 킬러들은 공포에 떨 정도로 말도 안 되는 사기캐 킬러였죠! 그런 그가 우연히도 한 여자에게 반해 결혼하면서 과거의 킬러 생활을 청산하고, 지금은 작은 편의점을 운영하는 평범한 가장이 되었어요.
- 하지만, 옛 동료들과 적들이 다시 그를 찾아오며 시작되는 이야기인데요, 조용히 살고 싶었던 사카모토를 쉽게 놓아주지 않는 과거 킬러의 세계!
- 가족을 지키기 위해 다시 총을 든 사카모토,, 이로 인해 펼쳐지는 사카모토의 평범하고 싶은 킬러의 일상을 재미있게 연출한 애니메이션입니다 :)
📌 애니메이션 퀄리티&연출
- TMS 엔터테이먼트 특유의 깔끔한 작화가 일품!
🔔 잠깐! 제작사 TMS 엔터테이먼트 소개
✔ TMS 엔터테이먼트는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애니 제작사 중 하나로, 1946년 설립되었습니다! 70년 이상의 전통을 가진 일본의 대표 애니메이션 제작사 중 하나죠.
만화를 애니로 옮길 때 원작의 감성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노력하는 제작사로, 대표작으로는 "명탐정 코난", "루팡 3세", "겁쟁이 페달" 등이 있습니다.
✔ 특장점 : 유머러스한 액션 표현이 뛰어남, 캐릭터 감정 연출이 훌륭하며 원작 감성을 잘 살림, 애니메이션 작화 퀄리티가 매우 안정적- 속도감 넘치는 액션씬과 뻘하게 웃기는 코믹씬의 완급 조절이 뛰어남!
✅ 작화&액션
- 원작의 개성을 잘 살린 디자인과 캐릭터들의 다양하고 섬세한 감정표현을 잘 해냄!
- 속도감과 타격감이 뛰어난 전투 연출로 인해 박력 넘치는 액션 표현!
- 배경과 카메라 앵글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다이내믹한 액션신을 표현!(특히 핸드헬드 기법을 활용한 리얼한 전투신을 연출한 부분이 인상 깊었어요!!)
- 코미디와 액션의 조합이 적절히 매치되어 순간순간의 재미를 놓치지 않았음
✅ BGM&OST
- BGM과 액션의 싱크로율이 좋아서 애니메이션만의 강렬한 매력을 느낄 수 있음
- 전투씬 몰입도를 높이는 음악을 적절히 잘 사용했음
📌 일본어 더빙 vs 한국어 더빙
✔ 현재 넷플릭스에서 방영되고 있는 사카모토 데이즈! 한국어 더빙 소식이 들렸을 때 많은 한국 팬들의 환영을 받았습니다.
✔ 현재 인터넷 분위기로는 두 더빙 대체로 호평을 받고 있다고 해요🌼
✔ 제 기준 주요 인물인 "사카모토 타로", "아사쿠라 신", "루 샤오탕" 배역 중심으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
✅ 일본어 더빙
👉 성우, 연기 스타일
사카모토 타로 역 : 스기타 토모카즈
- 성우의 대표작 : 은혼의 사카타 긴토키, 죠죠의 기묘한 모험의 죠셉 죠스타 등
- 나른하고 무덤덤한 평소의 모습과, 킬러일 때의 카리스마 있는 목소리를 잘 연기해 냈어요.
아사쿠라 신 역 : 시마자키 노부나가
- 성우의 대표작 : 주술회전의 마이토, 기생수의 이즈미 신이치 등
- 뭔가 얌전한 톤으로 개그요소를 잘 살리고 있는 부분에서 재밌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루 샤오탕 역 : 사쿠라 아야네
- 성우의 대표작 : 날씨의 아이의 아야네,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의 우라라카 오챠코 등
- 쾌활하면서도 느긋한 느낌의 루 샤오탕의 역할을 잘 살린 목소리! 아주 잘 어울리는 성우라고 생각했어요.
👉 특징, 개인적인 감상평
- 코미디와 액션을 넘나드는, 재미와 진지함 모두를 잘 표현하는 훌륭한 연기력이 일품이었습니다.
- 캐릭터들에 빙의한 것 마냥 모든 성우들이 찰떡처럼 연기하고 있어요.
- 특히 주인공인 사카모토의 경우에는 워낙에 유명한 성우이기 때문에 믿고 듣는 느낌이라고나 할까요? 주인공의 매력을 십분 끌어올리는 탁월한 캐스팅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 한국어 더빙
👉 성우, 연기 스타일
사카모토 타로 역 : 홍후백
- 성우의 대표작 : 너의 이름은의 타카기 신타, 파이널 판타지 14(게임)의 쿼나 등
- 오디오 드라마 위주로 하시는 분이라 생소한 성우였음에도 불구하고, 진지함 중 코믹함을 잘 담아낸 연기였어요.
아사쿠라 신 역 : 박성영
- 성우의 대표작 : 싸움독학의 우지혁, 갓 오브 하이스쿨의 서한량 등
- 개인적으로는 귀여우면서도 씩씩한 느낌이라고 느껴졌고, 캐릭터를 잘 소화한 연기였습니다!
루 샤오탕 역 : 김채린
- 성우의 대표작 : 꼬마마법사 레미(2023년 재더빙 편) 도레미, 위시캣 쨍쨍냥 등
- 일본 성우와 마찬가지로 루 샤오탕을 정말 잘 표현한 연기였어요! 매력적!
👉 특징, 개인적인 감상평
- 몇몇 캐릭터는 일본 성우들보다 더 잘 표현했다고 박수를 칠만큼 뛰어난 연기력이었어요!!
- 원작의 분위기와 개성을 다른 문화권임에도 불구하고 잘 표현했더라구요.
- 다만 개인적으로는 사카모토 타로는 일본판이 더 좋았...다는건 정말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 어떤 더빙으로 보면 좋을까?
- 개인적으로는 두 더빙 모두 너무 훌륭하기 때문에 일본 애니 보는 취향에 따라 달라질 것 같습니다.
- 다만, 일본어 더빙은 좀 더 섬세한 느낌이라면, 한국어 더빙은 좀 더 박력 있는 느낌...?!
- 저의 경우는 일본 성우들도 좋지만 한국 성우들을 더 애정하는 편이라, 한국어 더빙본으로 주행할 것 같아요.
💡 애니메이션 사카모도 데이즈 총평
👍 액션과 코미디가 적절하게 밸러스를 이루어 몰입감이 높음!!
👍 다양한 액션 연출 기법으로 박진감 넘치는 전투씬이 일품이며, 이와 반대되는 따뜻한 일상이 조화롭게 다가옴
👍 매력 넘치는 캐릭터들과 그에 따라 잘 캐스팅된 성우진!
👍 제 기준에서는 다시 보고 싶은 애니라기보다는 킬링타임용 애니입니다🙊
👎 원작을 사랑한 팬들은 원작보다 액션의 속도감이 떨어진다는 의견(만화는 사실 리뷰하려고 살짝 본 수준이라 판단할 수 없어 죄송합니다ㅠㅠ)
🎯 추천 대상
- 누아르, 코미디 장르의 애니를 좋아하시는 분(예 : 스파이 패밀리)
- 특색 있고 박진감 넘치는 전투신을 좋아하시는 분
정말 개인적으로는 킬링 타임용 애니였어요. 다만 원작을 탐독하지는 않았기 때문에 애니메이션만으로도 액션신에서 큰 매력을 느꼈답니다. 그리고 일본, 한국 모두 훌륭한 성우진을 통해 완벽에 가까운 연기를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
게다가 캐릭터들 하나하나 너무 매력적이어서, 앞으로 어떤 캐릭터가 나올지 그리고 어떤 이야기가 전개될지 기대됩니다!
📢 여러분의 생각은?
👉 일본어 vs 한국어 더빙, 어떤 게 더 마음에 들었나요?
👉 가장 인상 깊었던 전투씬이 있다면?📢 댓글로 함께 이야기해요! 😊🎥
728x90'애니메이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니 리뷰] 오버로드 시즌 1 : ② 등장인물, CV 소개 2탄 (2) 2025.03.03 [애니 리뷰] 던전밥 : 던전에서만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요리 (5) 2025.02.27 [애니 리뷰] 오버로드 시즌 1 : ② 등장인물, CV 소개 1탄 (1) 2025.02.25 [애니 리뷰] 오버로드 시즌 1 : ① 기본정보, 애니메이션 연출 리뷰 (3) 2025.02.24 [애니 리뷰] 나 혼자만 레벨업 : 웹 소설에서 애니메이션까지, 글로벌 히트작! (2) 2025.0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