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애니 리뷰] 오버로드 시즌 1 : ② 등장인물, CV 소개 1탄
    애니메이션 2025. 2. 25. 22:20
    반응형

    ※ 사실을 기반으로 한 내용 외 전부 저의 주관적인 감상입니다. 스포하지 않으려 하지만, 스포가 될 수도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매우 애정하는 애니메이션인 오버로드, 오늘은 1기에 나왔던 주요 등장인물과 성우에 대해서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뛰어난 애니메이션 퀄리티만큼이나 성우들의 연기 또한 이 애니메이션의 매력을 극대화 시켜주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한국어 더빙이 없어 정말 아쉬울 따름입니다. 제가 알기로는 한국에도 오버로드 팬이 많은데 말이죠.
    언젠가 한국어 더빙도 꼭꼭 나오길 바라봅니다.🙏

    혹시 애니메이션 오버로드 시즌1에 대한 기본정보 등을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https://iambom.tistory.com/6

     

    [애니 리뷰] 오버로드 시즌 1 : ① 기본정보, 애니메이션 연출 리뷰

    ※ 사실을 기반으로 한 내용 외 전부 저의 주관적인 감상입니다. 스포하지 않으려 하지만, 스포가 될 수도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제가 사랑하는 애니 중 하나인 오버로드,,진심을 다해 리

    iambom.tistory.com

     

    지금부터 1기의 "주요 등장인물"에 대해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1기에 나왔다고 해서 다 소개하기 보다는, 1기에서 주요하게 다뤄진 캐릭터를 중심으로 소개합니다.
    물론 오늘 소개하는 인물에 대해서 1기에 국한해서만 이야기 하지는 않으니 스포에 주의하세요😎
    그런데 작성하다 보니 글이 너무 길어져서, 3개의 캐릭터씩 소개하려고 합니다,,
    정말 팬심 가득한 글에는 정성이 들어가버리네요😘

    아인즈 울 고운(스즈키 사토루, 모몬가, 모험가 모몬)

    👉 나자릭 대분묘의 지배자, 절대적 존재
    👉 종족 : 이형족(오버로드, 최상급 언데드)
    👉 이름을 토대로 한 캐릭터 설명
    - 스즈키 사토루는 현실 세계의 이름으로, 30대의 평범한 영업사원이었습니다. 체감형 MMORPG 위그드라실의 유저였고, 길드원들과 신나게 즐겼던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위그드라실 게임의 인기가 떨어지면서, 다른 길드원들도 떠나는 중에도 끝까지 길드를 지킨 사람이죠. 하지만 위그드라실의 서비스 종료로 마지막 시간까지 이 게임 안에서 NPC들과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 사실 아인즈 울 고운이라는 이름은 "길드명"입니다. 길드장이었던 모몬가가 이세계로 넘어오면서 다른 길드원들 중에도 넘어온 사람이 있다면 이 이름을 보고 찾아오게 하기 위해서 이름을 바꿨던 거기도 해요
    - 모험가 모몬은 아인즈 울 고운이 자신의 정체를 숨기고 모험가로서 이세계를 파악하기 위해 사용한 이름입니다. 게임 유저명이었던 모몬가에서 따온 거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캐릭터 특징
    - 최상위 마법사 : 게임에서 10계 마법(최고위 마법)을 사용할 수 있는 극소수 유저 중 하나였으며, 이 능력을 이세계에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이성적이고 냉정한 판단력 : 내면은 평범한 회사원일지라도 나자릭에서는 절대자로서의 권위를 유지하려고 부단히 노력합니다. 그리고 언데드 특성상 감정이 없는 게 맞지만, 애초에 내면이 평범한 인간인 그는 과한 감정이 폭발할 때 강제적으로 조절됩니다. 이로 인해 위의 이성적이고 냉정한 판단이 이어집니다.
    - 독, 수면, 정신 공격 면역 : 언데드 특성에 따라 수면욕도 식욕도 없음을 알 수 있습니다.
    - 전략적 사고 : 힘으로만 싸우는 게 아니라 전략과 정보 수집을 통해 전투를 승리로 이끌어가는 스타일입니다.
    - 나자릭 중심 사고 : 나자릭에 이득이 가는 쪽으로 행동합니다. 그것이 인간을 몰살하는 일이더라도... 그리고 나자릭에 해를 가한 자들에게는 그에 상응하는 대가를 치루도록 합니다!
    👉 CV : 히노 사토시
    - 최근 이세계 전생물에 많이 캐스팅 되는 성우에요. 스즈키 사토루로서의 목소리와 아인즈로서의 목소리의 gap을 섬세하게 잘 다뤄 몰입감을 준답니다. 평범한 남자 목소리도, 위엄있는 절대자의 목소리도 찰떡으로 소화해내고 있어요.
    -
    주요 출연작 : 귀멸의 칼날의 렌고쿠 쿄쥬로, 제로의 사역마의 히라가 사이토, 나루토 질풍전의 사이 등

    NPC들이 활성화 되고,, 인터페이스가 없어지고,, 처음에는 당황을 하는 듯 보입니다.
    그리고 게임의 연장선 처럼 행동을 했지만, 점점 나자릭 대분묘의 수장으로 권위있는 모습을 갖추어 갑니다.
    하지만 틈틈히 나오는 내면의 소리가 재미를 유발하는 요소거든요.
    나자릭 대분묘 NPC들은 굉장히 아인즈를 높게 평가하고 추대하지만, 그 정도의 지략은 갖추지 못한..ㅎ
    근데 의도치 않게 한 행동들이 나자릭 대분묘, 마도국에 좋은 영향을 끼치게 되니 타고난 지배자라고도 볼 수 있겠어요.

     

    ✅ 나자릭 대분묘 계층 수호자

    나자릭 지하대분묘의 각 계층을 총괄하는 중간 보스급 NPC들입니다.
    수호자들 모두 100레벨의 강력한 NPC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아인즈의 최측근입니다.
    오늘은 1기에서 주요했던 수호자들 중 2명을 소개해드릴게요.
    (창조자에 대해서도 기입하고 있는데, 나중에 기회가되면 지고의 존재들을 소개해볼게요)

    ① 알베도

    👉 나자릭 지하대분묘 수호자 총책임자
    👉 종족 : 이형족(서큐버스)
    👉 창조자 : 타블라 스마라그디나
    👉 캐릭터 특징
    아인즈에 대한 충성심을 넘어선 사랑 : 게임 서비스 종료 전 아인즈는 알베도의 설정값을 수정합니다. 바로 모몬가를 사랑하고 있다!! 그 설정 때문인지, 이세계로 넘어가서 아인즈(모몬가)에 대한 충성심 이상의 감정을 강력하게 표현하죠! 그래서 대부분 이성적이지만, 아인즈와 관련된 부분에서는 굉장히 감성적인 행동을 보여요~

    - 뛰어난 지능을 토대로 나자릭의 내부를 책임지는 행정적 리더  : 나자릭 대분묘 수호자의 총책임자이기에 서열로 따지면 아인즈 다음이라고 볼 수 있죠. 이러한 책임과 걸맞게 데미우르고스와 함께 나자릭 2대 현자로 불릴만큼 뛰어난 지능과 책략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큐버스인데 처녀?! : 서큐버스는,, 아시다시피.. 네네 그런 악마입니다. 그런데, 바이콘(유니콘과는 반대로 오직 비처녀만 탈 수 있는 마수)을 탈 수 없는 알베도입니다. 바이콘의 주인인데도 말이죠..
    - 방어에 특화된 탱커 : 서큐버스이고 여성이라는 이미지 상 방어형 캐릭터라는 느낌이 오진 않지만, 방어력에 특화된 전사계 NPC입니다. 
    👉 CV : 하라 유미
    - 아이돌 마스터에 참여할 정도로 뛰어난 노래실력과 연기력으로 인정받고 있는 성우인데, 성숙하면서도 순수한 듯한 다양한 매력을 가진 알베도를 훌륭하게 잘 소화해냈어요. 
    -
    주요 출연작 : 아이돌 마스터의 시죠 타카네, 로그 호라이즌의 마리엘 등

    굉장히 매력적인 캐릭터인 알베도,,
    "서큐버스"이기 때문에 마법계열 캐릭터로 오해받을 수 있지만, 무장하고 나올 때 전신 무장을 한 전사 캐릭터여서 의외였어요!
    그리고 또 다른 매력 포인트는 틈틈히 아인즈를 사랑하는 마음을 쿠션만들기 등으로 표현하기도 하고,
    다른 수호자에게 아인즈가 하는 행동에 대해 대놓고 질투하기도 하는.. 매우 귀여운 캐릭터입니다.
    소설에 묘사된 걸로는 거의 탑급으로 아름다운 컨셉이던데, 애니에서도 그 아름다움이 잘 드러났다고 생각 들어요👍

    ② 샤르티아 블러드폴른(호뇨페뇨코)

    👉 나자릭 지하대분묘 최강의 계층수호자! 제1~3계층 수호자
    👉 종족 : 이형족(진조, 뱀파이어)
    👉 창조자 : 페로론치노
    👉 이름을 토대로 한 캐릭터 설명
    - 호뇨페뇨코는 인간세계에 외부적으로 알려진 샤르티아의 이름입니다. 임무를 수행하다가 인간세계에 알려지게 되었고, 모험가 모몬이 퇴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실제로 세뇌당한 샤르티아에게 아인즈가 이기긴 햇음) 모몬(아인즈, 모몬가)가 그냥 별 생각없이 이름을 지어낸 것으로 보여요
    👉 캐릭터 특징
    - 초강력 전투 능력 : 근접 전투 능력이 뛰어나면서도 마법능력까지 보유한 팔방미인 수호자입니다. 나자릭 내에서 모두가 인정하는 전투 최강자죠. 심지어 광전사 모드로 변하며 외모(알베도는 칠성장어라고도 말할 정도로 충격적인 외모로 변합니다💦)와 함께 극한의 전투머신으로 변해버립니다!!

    - 극강의 변태  : 양성애자에 네크로필리아에 사디즘에 마조히즘(아인즈 한정) 등등 온갖 변태스러움을 가진 중증변태입니다...(창조자인 페로론치노의 영향이죠) 이뿐만 아니라 인간을 갖다 놀다 죽일뿐 아닌 자신의 부하들도 장난감 정도로 치부합니다.
    - 역시나 아인즈에게 푹 빠져있는! : 사실 나자릭 내에 아인즈에게 안 빠져들어 있는 자는 한 명도 없겠지만, 알베도와 정실/첩실 자리를 두고 다툴 정도입니다. 위에 잠깐 언급했지만, 아인즈 한정 마조히즘이 적용되죠. 하렘인건가 싶긴하지만,, 그냥 저한테는 개그요소로 다가옵니다😁
    👉 CV : 우에사카 스미레
    - 성우이자 가수이자 배우로 다방면으로 활동하며, 성숙한 여성부터 귀여운 소녀까지 역할 스펙트럼이 넓은 성우에요. 그렇다보니 너무 귀엽게도.. 성숙하게도 하면 안될 것 같은 샤르티아의 고상하면서도 귀여운 느낌을 잘 표현해내서 인상깊은 성우에요👍
    -
     주요 출연작 : 괴로비지 말아요 나가토로양의 나가토로 하야세, 이세계 식당의 아렛타 등

    애니메이션 1기에서는 굉장히 중요한 역할로 나왔던 수호자에요.
    샤르티아가 정신마법에 걸리면서, 아인즈에게 나자릭 대분묘를 더 지키기 위한 마음가짐이 생기기도 했고,
    위그드라실 출신 유저가 더 있을 수 있다는 추측을 주는 중요한 장면의 주인공을 맡았죠.
    이런 부분에서도 인상적이었지만, 가장 인상적이었던건.. 샤르티아의 본모습이에요..
    분명 귀여웠는데 ㅠㅠ 귀여웠는데!!!!!!!!!! 본모습이 제일 너무 괴기스러웠어여 💦💦💦

     

    📢 댓글을 남겨주세요!

    👉 가장 매력적이라고 느껴지는 캐릭터는 누구인가요?
    👉 이 외에 빨리 알고 싶은 캐릭터가 있다면?

    728x90
Designed by Tistory.